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여행후기 - 문화편

안녕하세요 일상의 환기입니다. 그동안 참고 있던 여행욕구가 위드코로나의 시작과 함께 피어올라, 부산 여행을 떠났어요. 부산 영화체험박물관 및 용두산공원 여행 정보 및 후기 공유드립니다! 이번에 다녀온 부산 산책코스 및 음식점 정보는 추가 글로 작성드릴 예정입니다!

 

[간만의 공항]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다보니 항공편을 통해 여행을 가기로 했어요.(사실 간만에 비행기를 타기 위해 멀리 가보고 싶었어요 ㅎㅎ;) 김포-김해 특가석으로 타니 편도 2~3만원대로, KTX와도 비교했을 때 가격도 한참 저렴했습니다. 위드코로나의 시작과 함께 비행기 내에 승객분들도 많아져서 코로나 이전 일상으로 복귀하고 있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부산 영화체험박물관]

공식홈페이지에서 퍼온 박물관 스케치입니다

부산 영화체험박물관에는 트릭아이뮤지엄(AR 체험관)과 함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은데, 코로나 백신접종완료된 분들께는 20211130일까지 50% 할인 진행되고 있다보니 11월 내에 방문하시면 조금더 저렴하게 이용가능합니다. 관람시간, 주차정보 등의 더욱 자세한 안내정보는 https://busanbom.modoo.at/ 부산 영화체험박물관 홈페이지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트릭아이뮤지엄은 입구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XR Museum 앱 받아서 이용하시면 AR 체험이 가능합니다. 포토존이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추억 남기고 올 수 있을 듯합니다. 내부 전시물들의 경우엔 어린 친구들도 크게 당황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당.

AR 효과를 입힌 물고기에요. 다양한 컨셉의 AR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영화체험박물관은 한국영화의 모든 방면의 내용을 총괄하고, 직접 영상촬영과 음향편집을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깊은 곳은 여러 영화의 OST를 감상하는 곳이었는데, 헤드셋으로 엽기적인 그녀 OST가 흘러나올 땐 갑자기 감성에 푹 빠져 버렸습니다.. 각종 체험코스를 퀘스트 식으로 진행하는 구성으로 되어있는데, 내가 체험한 사진, 영상기록 역시 박물관 내에서 QR코드를 통해 앱을 받으시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비치되어 있는 헤드셋으로 바로 들을 수 있어요! 곡도 여러가지라, 몇 십분을 노래만 들은지 모르겠어요...

 

 

 

[용두산공원]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 정평난 용두산공원 역시 다녀왔습니다. 입구에 한복대여 가능한 곳 또한 있기에, 원하신다면 한복체험도 가능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한복 체험하는 사람들은 없었지만, 용두산공원 자체가 워낙 산책명소다보니 데이트 중인 분들은 굉장히 많더라구요. 다만 아쉽게도 부산타워는 아직 재개장을 위한 준비중이어서 올라가보지는 못했어요. 여행가시기 전에 부산타워 재개장하였는지 확인하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눈앞에 있는데 왜 가지를 못하니 ㅠㅠ

 

그동안 기다리던 여행이던 만큼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부산여행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여행과 같은 즐거운 일상을 누릴 기회를 갖기를 기원하며 이만 글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